TARRTARR

고객센터

  • 작성일 작성일 : 2017-07-03 / 조회 : 3,861

프리미엄 디저트 전문점 창업의 성공신화 ‘타르타르’ 청년창업가 강호동 대표 - 2017.06.26 스포츠조선

 글쓴이 : 타르타르

프리미엄 디저트 전문점 창업의 성공신화 ‘타르타르’ 청년창업가 강호동 대표

 

 

국내 디저트시장의 정체기가 시작되면서, 다양한 해외 디저트시장에 눈을 뜬 소비자들을 만족시킬만한 국내 대표 디저트전문점이 많지 않았던 작년, 혜성처럼 국내 디저트시장에 뛰어들어 창업 1년만에 국내 40개 매장은 물론 태국,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10여개의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는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타르타르’ 강호동 대표가 지난 16일 YTN 청년창업 런웨이에 출연했다.

강호동 대표는 불우했던 어린 시절 이야기부터 타르타르를 창업하게 된 인생스토리를 통해 청년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청년창업자들과 퇴직 후 노후를 위해 스타트업을 준비하고 있는 중장년층에게 창업노하우와 희망을 전달 했다.

강대표는 일반적으로 커피와 곁들어 먹는 스낵류가 일반화 되어 있던 디저트 카페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비법으로, “소비자의 Need를 파악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만의 기준으로 창업을 준비”하고, 브랜드를 론칭 한 것을 꼽았다. 창업을 준비하는 시기에는 각 분야의 전문가와 업계 관계자들에게 다양한 조언을 구하게 되는데, 이때 자신만의 확고한 기준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초심을 잃고 흔들리는 상황이 벌어 질 수 있음을 재차 강조 했다.

최근 100세 시대가 다가오면서, 퇴직 후 안정적인 삶을 유지하고 싶은 퇴직예정자들의 세컨라이프 준비를 위한 소자본창업아이템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아이템 인 수제타르트전문점 타르타르는 매우 매력적인 노후 준비 창업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사회, 문화적으로 디저트시장이 활성화 되면서 “핸드메이드, 수제 디저트”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와 딱 맞아 떨어져 예비 창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타르타르는 브랜드 런칭 후 꾸준히 시즌별 신메뉴 출시를 위한 제품 R&D 개발에 대한 투자는 물론이고, 디저트 전문점을 창업하기 전 마케팅 회사를 운영했던 마케터로써의 노하우 활용하여, 드라마 제작지원과 본사차원에서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어, 더욱 활발하게 가맹점창업에 대한 문의가 증가 하고 있다.

특히 가장 눈여결볼 점은 현재까지 폐점률 제로를 유지하는 것은 물론, 2~30대까지 주요 타켓층의 호응은 물론, 4~50대 고객들에게 까지 큰 사랑을 받는 브랜드라는 점이다. 식후 간단히 즐기는 커피와 스낵류를 즐기는 디저트 문화에서 디저트를 전문적으로 찾아다니는 ‘디저트 노마드족’이라는 신조어까지 탄생시킬 정도로 안정적인 디저트문화를 국내에 정착시킨 강대표의 다음 행보가 더욱 기대가 된다. 한편, 해당 방송은 지난 16일 방영됐다.

 

 

2017.06.26 스포츠조선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76&aid=0003112647